본문 바로가기

일반경비원신임교육

서강전문학교 용산 경찰행정학과 경비교육 사업주위탁훈련과정 실시




서강전문학교(이사장 김준엽)는 작년 말 용산 캠퍼스 개교 기념으로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을 국내 최저가에 도전한 이력이 있다. 








서강전문학교 용산캠퍼스는 경비교육비 최저가 시행 이후 개인 수강생 및 각 구 기관 교육들이 점차 늘어, 강의실 증축 공사 및 인테리어 작업을 통해 개인 이수생들에게 편의 시설 제공을 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말했다.


또한 일반경비교육을 개인 이수생 배출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었지만, 최근 심사평가원에서 사업주 위탁 훈련과정(환급 과정)을 승인 받아 기업에서 이제 용산캠퍼스 환급 과정을 통해 경비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용산캠퍼스 오재규 학장은 "지금까지 개인적으로 경비교육을 받고, 수료증을 발급 받았지만, 이제 기업에서 환급 과정을 통해서 경비교육을 이수 할 수 있게 되었다."며 "현재 영등포 캠퍼스에서는 활발하게 사업주 위탁 훈련과정을 실시중인데, 서강전문학교와 협약을 맺고 있는 경비업체에서는 이제 정원 초과되어 대기 할 필요가 없어졌다."고 말했다. 또한 "개인 신청자들도 늘어나, 최근 4~5월에도 각 구 기관에서 주관하는 경비교육이 용산 캠퍼스에서 많이 이루어 졌고, 나이대는 10~60대까지 주로 이루어져있다. 10~30대는 대부분 sns와 인터넷을 통한 취업이 원활하게 잘되는데 반해 40~60대 계층은 인터넷 정보에 취약해, 용산경비교육팀이 교육 강화와 취업 연계를 동시에 실행하여, 시스템 구축에 나섰다"고 덧붙혔다.









영등포캠퍼스 경비교육 실무자는 "영등포에서 영등포 구민들을 위해 동작구청 및 강서구청과 협약을 맺고 취업난 해소에 도전해왔지만 간혹 교육생들이 많아, 진행하지 못한 부분도 있다. 하지만 용산 캠퍼스 경비교육관과 연계하여 더욱 활발하게 진될 될것이다"며 "용산캠퍼스는 1호선 용산역과 4호선 신용산역 바로 앞에 위치해 열차 및 대중교통이 편리하며, 박사급, 고위공무원급 전문 교수진을 통한 전문적인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서강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주관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뿐만 아니라, 이번 6월 23일에 개강하는 사회복지학과 주관 사회복지 현장실습을 준비 중이라고 관계자는 말했다. 





www.sg.ac.kr

www.sg.or.kr

security.sg.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