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찰행정계열

사회복지과 소식[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 YTN 방송 참여]

사회복지과 소식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 YTN 방송 참여]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회복지전문학교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과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현장 중심 수업으로 취업률 98%를 기록한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에서는 10월 22일 노인복지 분야 전문 지식을 함양하기 위해 전문가의 강연 토크쇼가 열리는 상암동 YTN 방송국을 찾았다고 합니다.

이 날의 강연은 사회복지학을 전공하는 학생들 중에서도 특별히 노인복지에 관심을 갖고 있는 학생들이 노인복지 분야 전문가들과 만나 진로와 학업에 대한 동기부여를  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사회복지학과 재학생 및 교수님이 참관한 이번 프로그램은 방송인 이홍렬이 진행하는 강연형식의 토크쇼 「이홍렬의 소나기」로 "부모도 사랑받고 싶다", "치매를 극복하는 법" 을 주제로 강연이 펼쳐졌습니다. 강연자가 나선 한국노인상담센터 이호선 센터장, 고대병원 신경과 박건우 교수는 현 노인복지계에서 가장 큰 문제점으로 대두되고 있는 가족간의 커뮤니케이션과 치매에 대해 현장 경험에서의 시각을 생생하게 담은 특강을 진행하였습니다.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과 김남희 교수는 앞으로도 "본교 재학생들에게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다양한 참여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학생들의 시야를 넓히고 해당 학과의 현장 지식을 강화하고 학습동기를 부여할 예정이다"라고 전했습니다.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과는 서울시복지재단, 장애인고용공단 등을 비롯하여 국내 최대 규모의 사회복지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실기 실습 위주의 수업을 통해 취업연계를 돕고 있습니다.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부는 복지특성화 교육기관으로서 경제적으로 풍족해진 생활 속에서 개인과 가족, 지역사회의 문제 해결과 인간의 욕구 충족을 통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사회복지정책과 행정, 그리고 사회복지 실천에  대한 학습과 훈련을 통하여 행복하고 인간다운 21세기를 더불어 만들어가는 능력있는 복지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졸업과 동시에 사회복지사 2급, 건강가정사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습니다.

현장실습 상설기관과 연계되어 있어 실습에 대한 대비도 철철히 하고 있습니다.

 

 

 

다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실천적 사회복지 전문가를 꿈꾼다면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에서 시작하시면 됩니다.

 

우리의 미래가 달라질 것입니다.

주말 잘보내시구요~~

다음 시간에 만나요~~^^

 

 

 

 

 

www.sg.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