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찰행정계열

사회복지현장실습 선택 바로 여기! 서강전문학교

 2015년을 맞이한지가 엊그제 같았는데 벌써  다음주면 온가족의 명절 입니다. 추운 날씨에 하루하루 일상에 치이다보면 어느덧 설날이 다가오는데요 이렇게 곧 가족들을 만나게 된다는 설렘과 부모님 가족에 대한 그리움이 공존하는 때도 1년중 이맘때가 아닌가 싶네요 여러분 모두 새해복많이 받으시고  하시는일에 행운이 가득하길 기원드립니다

 

 요즘 처럼 추운계절에는 더욱 이분들의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데요! 바로 사회복지사 여러분입니다.! 사회복지사자격을 취득하기 위한 마지막 점정의 사회복지현장실습 과목 신청과 주의사항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1, 사회복지현장실습 신청 자격

 

- 사회복지현장실습 개강전 까지 성적처리가 완료되야함

-사회복지 필수과목 4과목 선택과목 중 2과목 수료 (총 6과목 이수완료)

 

(사회복지 필수과목- 중에서 4과목 이상)

 사회복지개론

 사회복지법제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조사론 

 사회복지실천론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지역사회복지론

 인간 행동과 사회환경

 

 

 

 

(사회복지 선택과목 중에서 2과목 이상)

 아동복지론

 청소년복지론

 노인복지론 

 장애인복지론 

  여서복지론 

 가족복지론 

 산업복지론

 의료사회사업론

 학교사회사업론

 정신건강론

 교정복지론

 사회보장론

 자원봉사론

 정신보건사회복지론

사회복지발달사 

사회복지윤리와철학 

 

 

 

 

 각각  필수 4과목이상 선택 2과목이상 이수해서 총 6과목 18학점 이상 이수완료되어야 사회복지현장실습 과목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2.사회복지현장실습 평가 안내

 

사회복지현장실습 평가에서 배점 구성은

실습평가서 (기관) 50점 + 출석수업 5회(ot+총평+수업) + 교수배점 20점 =총 100점

                                                                                                                     (사회복지현장실습 과목 이수는 80점이상입니다.)

3. 사회복지현장실습 과목 개강일 및 수강신청 절차

 

 개강일 : 3.9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출석 수업: 오리엔테이션 3월 14일 이후 일정 추후공지

제출서류  : 사회복지 이론과목 이수된 성적증명서 신청시 팩스발송 (fax02-3281-6039)

신청 절차 : 학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사회복지 실습 신청 접수 가능

                    회원 가입- 수강신청 -마이페이지 내 계좌확인 -교육비개별납부  후에 일괄등록 전산 처리 

                   교육비 문의는 장학혜택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으니 전화문의를 부탁드립니다.

문의처 : 02-2637-6068 이메일 eslee@sg.ac.kr  FAX 02-3281-6039

                                     

                                  사회복지현장실습 과목 수강신청 페이지로 히위고~!! 노란병아리를 눌러주세요 클릭!

고고 

 

 

 

 

 

서강전문학교는 경찰복지 특성화 전문학교로서 사회복지학과 아동보육학과 등 2년제 전문학사학위제 복지학부를 운용중이며, 사회복지실습과정 보육교사 실습과정은 매년 인기가 상승하여서 올해는 24개반 960명까지 인원을 증설하여 운용중에 있습니다. 서울시 복지재단과 유일하게 협약을 맺고 사회복지자원봉사 관리센터로 인증을 받아  자원봉사 점수를 관리할 수 있는 자격을 취득하였고  사회복지학과 전문학사 학위분야도 전과목을 평가인정 받아 운용하고 있는 복지  특성화 전문 교육기관 입니다.

 

 

 

 

또한 서강전문학교는 다양한 기관과 산학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많은 실습 기회를 주고자 노력하고 있는데 서울시 복지재단 외에도 한국레크레이션 연합회 금천구치매지원센터 동천요양원 한국요양보호사 협회 가산 종합복지관  토도나무 실버타운, 금천구 치매 지원센터 등 많은 기관과 협약을 맺고 이를 통해 정보를 교류하고 학생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전문학사학위과정부터 사회복지현장실습과정 까지 논스톱으로 이어 듣고 !  사회복지사 자격증도 취득하고! 특강과 서강드림팀을 통한 다양한 경험을 축적한다면 취업은 문제가 없겠죠?~!!^^

 

 

 

 

복지학부에는 봉사동아리 서강드림팀이 활동하고 있는데요 ! 서강드림팀은 금천구 가족 걷기대회 사랑나눔캠프 여성마라톤대회 서울시 장애인 체육대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원 봉사활동을 참여하고 있고 서울시복지재단으로부터 서울시 희망플러스 통장 사업에 참여해서 모범 자원봉사단체 상으로 받기도 할 정도로 많은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사회복지사 자격을 취득하는데 있어서 사회복지현장실습 만큼이나 봉사활동 이력도 중요 하다고 할 수 있겠는데요!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서  현장에서 사회복지의 필요성과 윤리적 실천 사회복지사로서 사명의식등을 키울 수 있다고 할 수 있겠죠!!

 

사회복지현장실습과정 참여 하면서 봉사활동 력까지 갖출 수 있다면 사회복지사 자격 취득 추에 취업을 하시는데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서강전문학교는 훌륭한 인품의 사회복지사 배출을 위해서 많은 특강을 진행하고있는데요 현업에서 뛰고 있는 박사급 실무진로부터 듣는 복지에 대한 특강은  미래에 우리사회가 나가야할 복지정책과 방향 그로 인해 필요한 인재상 / 복지사로서 자세와 미래의 모습을 설정해 보는 아주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서강전문학교는 정시추가모집을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추가모집 지원이 가능한 학과는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사회복지학과, 피부미용학과, 아동보육학과, IT학과, 사이버해킹보안학과, 군사학과, 광고디자인학과, 공무원행정학과, 바리스타학과, 헤어미용학과 등도 이라고 하네요

 

열정이 깃든 꽃은 시들지 않는다!! 제가 좋아하는 문구인데요!

서강전문학교에서 사회복지현장실습과목도 신청하시고 교육 이수도 완료해서 열정과 책임감을 겸비한 사회복지사로서 꿈을 서강에서 이루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