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찰행정계열

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실습 기관!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

쌀쌀한 겨울날씨가 달아날 기미가 없네요~ 추운 겨울날 오후 다들 어떻게 보내고 계신가요?

이렇게 추울때는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쪽방촌 어려운 이웃들의 소식을 뉴스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데요

오늘 아침 뉴스에도 보도가 되었습니다. 새해에는 더욱 많은 복지인력이 배치되어서 소외되는 계층 없이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복지 혜택이 돌아가기를 기도해 봅니다

오늘은 사회복지사로 가는 마지막 과정인 사회복지현장실습 과목 !

사회복지실습 과정으로 유명한 교육과정이 있어 소개하려고 합니다.

 

경찰복지특성화 전문학교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에서 사회복지현장실과정을 접수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사회복지사로 가는 마지막 과목인 사회복지실습 과목은 화룡점정 이라고 할만큼 중요도에서는 전체 이수과목중에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 한다고 할 수 있는데요 ! 그만큼 사회복지사 교육이 체계적으로 복합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는 교육적 인프라를 가진 교육기관에서 사회복지현장실습 과정도 신청하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경찰복지 특성화 학교인 서강전문학교에서는 2015년도 사회복지현장실습 수강생을 모집요강을 발표하였습니다.

 

<사회복지현장실습 모집 요강안내>

 

모집과정 : 사회복지2급 현장실습

지원자격 : 사회복지 필수과목 중 4개이상 이수 완료자 + 사회복지 선택과목 중 2과목 이상 이수 완료자

                                                          (총 6과목이수완료자)

 

<사회복지 필수과목>

 사회복지개론

사회복지법제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론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조사론

 사회복지행정론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지역사회복지론

 

 

 <사회복지 선택과목>

 가족복지론

 사회보장론

 사회복지자료 분석론

 의료사회사업론

 정신보건사회복지론

교정복지론 

 사회복지발달사

 산업복지론

 자원봉사론

 청소년복지론

 노인복지론

 사회복지윤리와철학

 아동복지론

 장애인복지론

 학교사회사업론

 사회문제론

 사회복지지도감독론

 여성복지론

 정신건강론

 프로그램개발과평가

 

개강일 :2015.03.09일 예정입니다

신청방법 : 온라인 신청 개별접수 (http://bokji.sg.ac.kr)

제출서류: 사회복지이론과목이 선 이수 완료된 성적 증명서 (신청시 팩스발송 02-3281-6039)

문의처 : 02-2637-6068  

이메일 : eslee@sg.ac.kr

위치: 서울시 금천구 두산로 5길 11 서강전문학교 1층 교학처

 

복지예술 분야 특성화 학교인 서강전문학교는 서울시 복지재단과 유일하게 협약을 맺고 사회복지 자원봉사 관리센터로 인증을 받음은 물론이고 사회복지학과 전문학사학위분야 전과목을 평가 인정 받은  복지분야에서 두각을 보이는 교육기관입니다. 특히 사회복지현장실습 과정은 매년 신청자가 증가하고 있어 올해는 24개반 960명 까지 증설하였다고 합니다.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는 많은 산학협약을 통해서 사회복지학과 학생들에게 많은 실습의 기회를 주고자 노력하고 있는데요 서울시 복지재단 외에도 한국레크레이션 연합회, 금천구 치매 지원센터, 동천요양원, 한국요양보호사협회, 가산종합 사회복지관, 포도나무실버타운 , 금천구 치매지원센터등  많은 기관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정보를 교환하여서 학생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최우수 사회복지기관을 사회복지현장실습 상설기관으로 연계해서 더 많은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월피맑은샘 지역아동센터, 선부어울지역아동센터, 복지법인화성 아름마을, 한성재가 장기요양기관, 가천노인요양원 등 5개 기관은 사회복지실습 상설기관으로 지정한 바 있습니다. 

 

 

 

이외에도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 봉사동아리 서강드림팀은 서울시복지 재단으로 부터 희망플러스 통장 사업에 모범 자원봉사단으로 상을 받은 이력이 있고 어떤 봉사동아리 보다도 활발한 활동을 하기로 유명한데요!

사회복지계열에서 봉사활동이야 말로 사회복지현장실습 , 사회복지실습 만큼이나 중요한 체험 교육이라고 할 수 있겠죠!!

 

 

사회복지현장실습 신청 하시고 싶은 분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과 활발한 봉사단체와 특강이 준비되어 있는 복지 명문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에서 진행하는 사회복지현장실습 과정 신청하시고! 사회복지사로 가는 마지막 정점을 완벽하게 수 놓으시길 바랍니다.~

 

더 많은 사회복지실습 정보 필요하신분

기타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신 분

곰돌이 이모티콘 배를 눌러주세요~~ !

                                                    슈퍼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