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찰행정계열

보육교사실습 보육실습 기관 보육교사 실습기관 서강전문학교

1.보육교사실습과정  중요성

 

최근 일부 자질이 부족한 보육교사들 때문에 전체가 논란의 화두로 오르내리고 있는데요 안타깝습니다.

일부 인터넷 학점은행제를 통해 제대로 된 교육을 받지 않고도 자격을 취득하는 것 처럼 보도 되고 전체가 문제가 있는 선생님인 것 처럼 비추어 지고 있는데요 매우 위험하고 성급한 일반화의 오류겠지요. 이럴 때 일수록 전문성을 갖추고 내실을 높여 보육교사로서 능력을 함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

보육교사실습 과목은 자격취득으로 가는 클라이막스 부분이라고 할 만큼 중요한 영역인데요 아동보육만큼 현장경험이 중요한 직무영역이 없다고  볼 만큼 현장에서 배우는 보육실습과정이 이론적으로 습득한 보육 방법을 몸으로 다시 금 익히고 배워 현장감각과 실무능력을 키울 수 있는 가장 핵심적인 과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2. 보육교사실습 기관 어디서?

 

맞벌이 3만 시대에 아이들을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시설이 필요한 상황에서 필요성이 큰 보육교사야 말로 소명의식과 사명감을 갖추고 전문성과 직업적 마인드를 새겨야 할  중요한 직업군으로 현장에서 모든 필요한 분야에 교육의 반 이상이 이루어 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에 서강전문학교에서는 보육교사실습 과정을 통해  현장에서 몸으로 배우는 보육 노하우 등 예비 보육교사들이 보육실습과정을 통해서 이론적인 교육에서 배운것을  배가 시킬 수 있도록 교육 지원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서강전문학교 아동 보육교사실습 과정은 매해 인기가 상승하여 국가 평생 교육진흥원으로부터 보육교사실습 과정을 인정받아 24개반 960명 과정을 개설하였다고 하는데요 이번 보육교사실습 과정은 보육교사의 전문성 함양을 위해 보육교사 자질과 보육실습일지 작성법 등을 교수님과 학생간 1:1 첨삭 시스템을 도입하여 강의 커리큘럼을 구성하였다고 합니다.

 

 

아동복지 특성화학교인 서강전문학교는 사회복지학부에 아동보육학과에서 전문학사 학위과정이 진행되고 있고 매년 3000여명의 보육교사를 배출한 전력이 있는 아동복지분야에 두드러진 성과로 주목받은 바 있는데요 2월 중으로 보육교사실습 과정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고 합니다.

 

 

서강전문학교는 다양한 산학협약을 통해 정보를 교류하고  재학생들에게 보육교사실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월피맑은샘 지역아동센터, 선부어울지역아동센터, 복지법인화성아름마을 , 서초어린이집등은 특히 아동보육  보육교사실습 상설기관으로 지정하고 예비보육교사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지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3.보육교사실습 과정 모집요강 & 신청방법

 

모집과정 : 보육교사 2급 현장실습

지원자격 : 보육필수 (보육과정, 보육학개론, 영아발달, 유아발달, 아동복지론, 보육교사론) 6개교과목

                '발달 및 지도'영역/'건강.영양 및 안전'영역에서 최소 각 1개 교과목 ,

                '영유아교육'영역에서 최소2개 교과목 이상 이수완료자

                   (총 10개 교과목 이수 완료자)

개강일 : 2015년 3월 2일 예정

신청방법 : 온라인 개별 접수 후 본인계좌 확인 교육비 납부

                   (교육비는 장학혜택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으니 전화 문의 부탁드립니다.)

제출서류 : 보육 관련 과목 선 이수 완료된 성적 증명서 (신청시 팩스발송 FAX 02-3281-6039)

                 실습의뢰 회신서, 보육실습 신청서 (개강일 이후 요청시)

출석수업 :  오리엔테이션 3월 7일

문의처 : 02-2637-6068

교육위치 :  서울 금천구 두산로 5길 11 서강전문학교 1층 교학처

 

                    보육교사실습 과정 신청은 아래의 오케이 고양이를 눌러주세요~!!

오케이2

 

 

 

 

 

서강전문학교는 15년 전통의 복지명문 특성화 전문학교입니다.특히 사회복지현장실습 보육교사실습과정은 오랜시간 체계를 가지고 진행해 온만큼 여러가지 노하우와 실무경험이 다양한 박사급 교수님들이  개인첨삭 지도를 병행해주시고 있습니다. 서강의 보육교사 실습과정을 통해 진정한 전문성과 아동은 나라의 미래다 라는 아동보육 전문가로서 자부심 그리고 어린이집교사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갖추고 훌륭한 보육교사로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굿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