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찰행정계열

아동보육학과 이달의 교수 양복순 교수님을 소개합니다.[서강전문학교 아동보육학과]

아동보육학과 이달의 교수 양복순 교수님을 소개합니다.

[서강전문학교 아동보육학과]

머리, 가슴, 손 3가지 정신을 통한 실천하는 학문인 사회복지학부입니다.

 

 

 

서강전문학교 아동보육학과 이달의 교수로 선정된 양복순 교수님의 인생철학과 교육철학을 소개해 드릴게요~

양복순교수님은 "피할 수 없으면 즐겨라" 주어진 상황에서 행복을 찾는 자가 진정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고 생각하신다며 어떠한 상황에서든 감사한 것을 찾고, 주인의식을 가지고 임하려고 노력하고자 하셨답니다. 자신에게 처해진 상황 속에서 만족하면서 극복하려고 했답니다.

아동보육학과 양복순 교수님은 유치원 교사부터 원장까지 18년간을 현장에서 근무를 하였다고 합니다. 초임교사때는 손재주가 없어 실망도 많이 하고 진로에 대한 회의도 있었지만, 현실을 인정하고 내가 잘 할 수 있는 늦은 시간 및 휴일까지 많은 시간을 투자하여 약점을 보완하는 열정을 보였습니다. 교수님의 강의 기법이나 노하우는 시행착오라고 전했습니다. 시행착오들을 통해 학생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서강전문학교 아동보육학과만의 자랑거리나 특징에 대해서 말씀하시기를 사회의 기초가 되는 사람에 대해 배울 수 있다는 것이라고 합니다. 서강전문학교는 기본적인 이론 수업과 동시에 실습을 통한 방식으로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가장 큰 보람을 느꼈을 때라는 질문에는 보육실습과목을 담당하고 계시는 교수로으서 학생들이 실습을 통해 얻은 깨달음을 나누는 시간을 통해 제자신이 펌프의 한바지 마중물과 같이 유아와 교사들이 잠재력을 키워주는 역할이 되었다고 느껴질때 보람이 되기도 하고 또한 자신을 반성하는 시간이 된다고 합니다.

 

 

서강전문학교 아동보육학과 재학생들과 예비 신입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아동보육학과는 인생의 가장 소중한 기초가 되는 시기의 영유아를 가르치는 교사가 되기 위해 배우는 시간입니다. 누군가의 인생에 영향을 미치는 사람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길 바랍니다. 교사가 된 이후에도 꾸준히 배우는 교사가 되길 바라고 학문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좋은 성품을 가르치는 교사가 되기 위해 노력하길 바란다고 하셨고 그러면 우리의 미래사회가 따뜻해질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서강전문학교 아동가족학부는 현장에서 활동하는 유아교육 및 가족복지전공 석박사 교수진으로 구성되어 실무에 필요한 자격증 취득을 위해 자격증 대비반을 운영하여 국공립, 공공형, 민간, 직장어린이집, 유치원 교사, 아동전문가 등 학부 졸업생 100% 취업의 쾌거를 이룩하였습니다.

실무를 겸비한 아동보육전문학교에서 체계적으로 배우시길 바랍니다.

이상은 서강전문학교 아동보육학과의 이달의 교수 양복순 교수님의 인생철학과 교육철학을 들어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 또 만나요~~

사랑합니다~~

 

 

 

 

 

 

 

 

www.sg.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