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찰행정계열

경찰경호학과 정보-이달의 교수 유덕열교수[서강전문학교 경찰경호학과]

경찰경호학과 정보-이달의 교수 유덕열교수

[서강전문학교 경찰경호학과]

 

여러분 안녕하세요

새벽부터 비가 많이 내리고 있습니다.

비가 오고 나면 날씨는 더 추워지겠죠?

휴일은 잘보내셨나요? 저는 시골집에 다녀왔답니다. 모처럼 부모님이랑 뜻깊은 자리도 가졌구요~

가족은 언제  만나도 즐겁고 좋은 것 같아요~ 헤어지면 아쉽고...ㅜㅜ

다음 만남을 기약하면서 서울집으로 돌아왔지요~~

 

 

 

지난 시간에 이어서 서강전문학교 이달의 교수님을 만나 보도록 할게요~

경찰경호학과 유덕열 교수님의 인생철학과 교육철학에 대해 이야기를 해 볼게요.

서강전문학교 경찰경호학과 유덕열교수님은 독서와 사색과 여행을 즐기라고 하셨습니다.

독서는 마음의 양식이며 그 사람의 사고나 지혜, 심지어 언행까지 독서를 통해 쌓이고 다듬어 진다고 보았으며

사색을 통해 독서에서 쌓은 지식을 진정한 자기의 것으로 만드는 힘이고 과정이라고 했습니다.

여행은 사색을 하기 좋은 기회이며 모든 학문의 정점이라고 하셨습니다.

 

 

 

경찰경호학과 유덕열 교수님의 인생철학을 정리해 보면 지식의 재료인 독서, 그 재료를 내것으로 만드는 사색,

모든 학문의 정점 여행을 통한 깊이있는 연구를 행하라 하였습니다.

유덕열 교수님만의 강의 기법이나 노하우는 군복무를 35년간 하면서 육군종합행정학교 수사학 교관 3년동안 중사-소령까지

교육을 하면서 많은 제자를 양성하여 전군 헌병에 인적 네트워크를 쌓았던 것이 지금의 강의 기법이 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제 이 열정을 서강의 젊은이들에게 쏟아서 훌륭한 재목으로 만들 것이라고 했습니다.

서강전문학교 경찰경호학과만의 자랑거리나 특징이 있다면 지금까지 경호라면 요인의 신변보호, 호송정도, 경비라면 일반회사의 시설경비와 관련한 컨설턴트 분야까지 폭넓은 교육으로 이들이 졸업 후 장차 우리 사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맞춘 미래 지향적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요즘 직업 군인들이 사회로부터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안정적인 직장, 보수 근무여건 개선 등으로 젊은이들이 선호하는 직업군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육군 3사관학교, 부사관, 특히 헌병 수사분야에서  수십년 근무한 경력의 교수님이 직접 군지원 희망자를 특별 지도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서강전문학교 경찰경호학과에서 유능한 교수님들이 있어 5년 연속 경찰합격자가 나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 한국경제, 한국소비자포럼주관하는 특성화 교육서비스부분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학생들과 1:1 상담으로 개개인의 특성을 파악하여 그의 적합한 진로 선택의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훌륭한 스승밑에 훌륭한 제자가 난다고 합니다.

서강을 통해서 배운 것을 토대로 훌륭한 경호인으로 거듭나길 바랍니다.

이상 서강전문학교 경찰경호학과 이달의 교수님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습니다.

옷 따뜻하게 입고 감기 조심하세요

항상 고맙고 또 고맙습니다.

다음 시간에 만나요~~

 

 

 

 

 

www.sg.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