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찰행정계열

서강직업전문학교 독산,영등포 캠퍼스 가을학기 신입생,편입생 모집






서강직업전문학교(이사장 김준엽)는 이번 2018학년도 가을학기 신입생 및 편입생 모집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모집학과는 경찰행정학과,경찰경호학과,경호학과,소방행정학과,교정행정학과,실용음악학과,피부미용학과,헤어미용학과,경영학과,정보통신학과,IT학과 등 서강전문학교에 소속되어 있는 전 학과를 대상으로 모집하고 있다고 학교 관계자는 전했다. 


또한 이번 가을 학기 모집 중 우수한 성적으로 검정고시를 패스한 학생에게는 우선 선발을 한다고 학교 관계자는 덧붙혔다.









서강직업전문학교 전 서울교정청장 하기수 총장은 "신분이 보장되는 안정된 직업군인 공무원의 인기가 절정에 이르면서, 경찰공무원 채용 인원 확대 소식으로 공무원 시험을 치루는 사람들이 크게 증가했으며, 취준생부터 일반 직장인까지 공무원 시험에 관심을 두면서 경찰행정학과도 자연스레 관심이 쏠리게 된다"며 "경찰행정학과 뿐만 아니라, 경찰경호학과의 경호공무원직과 소방행정학과의 소방공무원직, 교정행정학과의 교정공무원직 등 공무원계열의 학과들이 새롭게 뜨고 있는 추세로 보인다"고 말했다. 









또한 "특히 경찰행정학과의 경우 채용 모집 인원과 특채를 응시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나 공무원 합격 가능성이 높아졌다. 다른 장점으로는 일반 공채 시험의 필수로 들어가는 영어, 한국사를 법과목으로 대체 할 수 있다"며 "영어와 한국사로 고생하는 학생들에게는 희소식일 것이고, 여자 경찰 희망자들에게는 특채 모집 응시가 더욱 유리하다고 할 수 있다. 


특채 시험의 경우 여자 정원의 한도를 두지 않고 남녀 동일하게 선발하니, 공채보다 특채에 응시하는 것이 가장 적절하다"고 덧붙혔다.









서강전문학교 재단 상임이사 이미정 교수는 "우리 학교는 경찰 특성화 학교인 만큼 공무원 계열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하지만 공무원 계열 뿐만 아니라. 최근 뷰티계열에도 전폭적인 투자를 진행중이다"며 "이번에 실시하는 피부미용사 국가자격증 과정은 서강전문학교의 피부미용학과가 주관하며 교육을 진행 한다. 


20년 전통의 피부미용학과는 지금까지 우수한 교수진과 완벽한 미용 장비, 실무 위주의 교육과정 등으로 교육의 질을 높여서 교육 과정을 진행중인데, 이번에 2018년도 8월부터 피부미용학과에서 피부미용사 자격과정을 전액 국비로 무료 수강한다"고 밝혔다. 또한 "전액 국비로 무료 수강 할 수있는 교육 중 경비지도사 과정도 이번 7월부터 실시 할 계획이다"고 덧붙혔다.








한편 서강전문학교는 2년제 전문학사과정을 실시하면서 본교인 독산캠퍼스, 2캠퍼스인 영등포, 3캠퍼스인 용산에 각각 설립을 하여 학과 및 국비교육, 일반경비원교육 등을 운영중이다. 일반경비원신임교육은 경비교육,일반경비교육,신임경비교육,일반신임교육 등으로 불리우며 지금까지 1만여명 이상 이수한 이력이 있고, 최근 취업지원시스템이 개선되어 우수한 성적으로 취업에 성공한 사례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학교 관계자는 전했다.



http://www.sg.ac.kr

http://www.sg.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