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용예술계열

서강전문학교 피부미용학과와 연계하는 체형관리사 자격 과정에 주목






서강전문학교 피부미용학과는 최근 뷰티계열 활성화를 위하여 한국유학반 결성 및 업체, 기관과의 상생협약 등을 맺으면서 활발하게 활동중에 있다. 








특히 이번에 상생협약을 맺은 한국체형관리사협회는 서강전문학교 피부미용학과와 연계하여 스포츠 체형관리사 자격반 모집을 실시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또한 한국체형관리사협회장인 이윤우 협회장은 서강전문학교 피부미용학과 석좌교수로 임명되어 서강전문학교 뷰티계열 발전에 이바지 할 것이라고 학교 관계자는 덧붙혔다.








서강전문학교 피부미용학과 이윤우 석좌교수는 "서강전문학교 피부미용학과 학생들도 체형관리사 반에 필수로 등록하여 자격취득을 할 것이며, 자격증반과 강사반으로 나눠서 실시 할 예정이다"며 "교육 장소는 서강전문학교에서 실시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또한 "체형관리사 자격 과정뿐만 아니라, 발관리사, 스포츠마사지사, 경락마사지사, 운동처방사, 스트레칭사, 노인 체육지도사, 체형관리사 등의 다양한 자격 과정들을 운영 중에 있다"고 덧붙혔다.









서강전문학교 상임이사 겸 본 협회 부회장을 맡고 있는 이미정 교수는 "피부미용학과 이윤우 석좌교수는 현 체형관리사협회장으로 '신기한 발마사지, 토탈뷰티'의 저자로써 현재 한국건강관리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며 "본 학교는 점차 뷰티 특성화 학교로 한층 더 성장할 것이며, 기존보다 시설과 교육과정을 강화하여 피부미용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것이다" 고 전했다. 또한 "이윤우 교수는 서강전문학교 피부미용학과 학생들을 특별 지도하여 협력 업체 취업, 유학, 진학 등의 길을 안내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실무 투입을 희망하는 학생은 학교 협력을 맺고 있는 수 십여개의 뷰티업계와 협조하여 100% 취업을 지원할 것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서강전문학교는 피부미용학과 활성화 및 취업연계를 도모하기 위해 뷰티관련 업계와 MOU, MOA 등 상생협약을 채결할 것이라고 관계자는 전했으며, 업계 최고 취업률 달성을 목표로 두고 있다고 관계자는 덧붙혔다.



또한 피부미용학과 서강피부연구소 뿐만아니라, 경찰행정학과 서강범죄연구소 등의 교내 연구소에서 상시로 교육 과정 발전위원 회의를 통한 지속적인 연구가 되고 있다고 관계자는 말했다.






http://www.sg.ac.kr


http://www.sg.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