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용예술계열

파티플래너학과 파티플래너 자격증

자!! 오늘은 서강전문학교 파티플래너학과에서 취득할 수 있는 파티플래너 자격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파티플래너학과를 지망하는 학생들이 파티플래너 자격증에 대해 많이 궁금하실텐데요!

우선 파티플래너 자격증 뿐 아니라 파티플래너로서의 취업과, 파티플래너 연봉과도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여러 자격증도 함께 알아볼까요??

 

 

 

1. 파티플래닝 관련 자격증

 

안타깝지만 파티플래너 자격증은 한국에서는 아직까지 국가공인자격증은 아닙니다.

따라서 파티플래너를 꿈꾸는 학생들의 경우 파티플래너 자격증은 선택사항이라 할 수 있겠죠.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파티플래너 자격증을 두고 고민이 많으실꺼 같네요.

어디까지나 파티플래너 자격증 취득은 필수가 아니기 때문에 파티플래너를 꿈꾸는 개개인의 선택사항이라는 점!!

 

하지만 파티플래너라는 직업을 가지기 위해 본인의 스펙을 쌓는것은 높은 파티플래너 연봉을 받기 위한 한 방법이겠죠?

파티(Party) 플래너(Planer)라함은 말 그대로 파티를 기획하는 사람이라는 뜻이죠!!

무엇보다 파티에 있어 기획능력이 가장 필요한 직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컴퓨터자격증이 있으면 훨씬 도움이 되실겁니다.

포토샵이나 일러스트, 보통 이미지 작업에 관한 자격증인데요? 포스터를 직접 작업하는데 유리합니다.

그 외 파워포인트, 컴퓨터활용 등의 자격증은 기획서를 작성할 때 필요한 자격증들이구요.

또 하나! 바로 컨벤션기획사 자격증.

컨벤션기획사는 국제회의 유치, 기획, 준비, 진행 등 제반업무를 조정, 운영하면서 회의목표 설정, 예산관리 등록기획,

계약, 협상, 현장관리, 평가 등에 관련된 자격증이랍니다.

그리고 마케팅 관련 자격증.

파티 기획과 스타일링 역시 중요하지만 마케팅 분야가 없었다면 파티플래너학과가 발전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경영지도사 자격증, 브랜드매니저, 국제마케팅자격증 등이 있겠죠.

 

 

 

 

2. 파티스타일링 관련 자격증

자~ 파티를 기획하고 마케팅을 통해 알렸다면 이제 파티를 즐겨야 할 타이밍이죠!

일단 파티플래너학과는 식공간연출을 기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조리사, 바리스타, 소믈리에 등 파티의 테이블을 책임질 수 있는 자격증들이 있겠습니다.

그리고 한껏 차려진 테이블과 분위기를 더욱 빛내줄 공간연출이 필요합니다.

화훼기능사, 바텐더, 컬러리스트 등 파티플래너 진로를 갖는데 있어 파티플래너 커리어를 쌓아나가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파티플래너로서의 꿈을 이루기 위한 길이 결코 만만치는 않습니다.

하지만 한단계 한단계 밟아간다면 언젠가는 분명 세계적인 파티기획가가 되어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물론 파티플래너 자격증 취득은 그 과정 중 하나일 뿐이랍니다.

 

누군가는 꿈을 이루기 위해서, 누군가는 좀 더 많은 연봉을 받기 위해서, 이유도 다양하고 목표도 다양하지만 훌륭한 파티플래너가 되어 각자의 자리에서 자기몫을 해낸다면 결코 부러울 것이 없겠죠?

 

서강전문학교 파티플래너학과는 좀 더 전문적인 파티플래너를 양성하기 위해 실무위주의 수업과 현장실습으로 양질의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