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용예술계열

피부미용학과 정보 - 미인은 사과를 좋아해 [피부미용학과 서강전문학교]

피부미용학과 정보 

 

 미인은 사과를 좋아해~~!!!

 

[피부미용학과 서강전문학교]

 

안녕하세요~

오늘은 피부미용학과에서 건강에 좋고 피부에 좋은 사과에 대해 말씀드리고 싶어서 글을 올립니다.

저도 사과를 과일 중에 제일 좋아하는데요~하루에 2개이상은 먹는 것 같아요~

 

 

사과를 자주 많이 먹으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고 피부, 건강까지 지켜준다는 알려져 있습니다.

당분 때문에 저녁에는 꺼리는 사람도 많지만 평소 식사 전에 사과를 먹으면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피부미용학과 학생들이  사과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이유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

 

 

피부미용학과에서 말하는 첫번째는 식욕을 억제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식사를 하기전인 애플타이저로 사과를 먹으면 식욕이 줄어듭니다. 물론 다른 과일도 마찬가지입니다.

과일은 포만감을 유지해 식사 때 지방을 적게 섭취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같은 열량을 지방으로 먹었을 때보다 음식을 더 풍부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사과 다이어트가 유행한 것도 이 때문입니다.

피부미용학과 학생들의 유용한 정보 덕분에 다이어트에 성공하겠는 걸요~

그러나 사과만 먹고 다른 음식을 먹지 않으면 단백질이나 필수지방산 등 다른 영양소가 결핍될 수 있습니다.

과일 다이어트를 장기간 오래하게 되면 근육 분해와 함께 체지방 감소로 인한 각종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식사전 몇 조각으로 포만감만 들게 하는 게 좋습니다.

 

 

피무미용학과에서는 말하는 둘째는 풍부한 섬유소의 기능을 합니다.

셀룰로스라는 불리는 섬유소는 사람의 장에서 소화, 흡수되지 않으면 장을 자극합니다.

장의 운동을 도와 변비예방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숙변이 쌓이지 않게 합니다.

또 사과에는 섬유소의 일종인 펙틴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장을 약산성으로 유지하며 나쁜 균의 증식을 억제하는 데 좋습니다.

사과를 먹으면 속이 더부룩해지는 증상이 완화되고 체중 조절에 도움을 주는 것은 이 때문입니다.

펙틴은 껍질 가까이 있기 때문에 껍질째 먹는 게 좋습니다.

 

 

피부미용학과에서 말하는 세번째는 씹는 행위에 대한 인식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사과를 쥬스로 먹는 것 보다 통쩨로 먹으면 뇌에서는 '나는 무엇인가 먹고 있다' 신호를 주게 됩니다.

이 때 평소 식탐이 많은 사람도 다른 음식에 대한 식욕이 줄어들 게 됩니다.

사과를 '아삭 아삭' 씹으면 다이어트 효과가 그만큼 늘어나는 셈입니다.

 

 

피부미용학과에서는 삶의 질이 향상됨에 따라 아름답고 건강한 삶을 추구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발맞춰 토탈 뷰티 전문인을 양성하고 더 나아가 차세대 미용예술산업을 이끌어 갈 리더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서강전문학교피부미용학과, 헤어미용학과, 방송연예스타일링학과, 패션디자인학과, 파티플래너학과, 웨딩플래너학과, 액션연기학과, 모델학과, 스포츠댄스학과, 실용댄스학등 다양한 학과가 개설되어 있습니다.

꿈은 도전하는 자만이 이룰 수 있습니다.

오늘도 승리하는 하루되시길 바랍니다.

 

 

www.sg.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