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찰행정계열

육군3사관학교 여생도 모집 소식에 서강전문학교 군사학과 인기 급상승

육군3사관학교 여생도 모집 소식에 서강전문학교 인기 급상승

[3사관학교 재학중인 서강전문학교 졸업생 이남헌, 서동진, 박주영학생과 경찰행정학과 김은주 교수]

국방부가 그동안 남자생도만 받던 육군3사관학교에서 오는 2014년부터 여생도를 모집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2017년 3월에는 처음으로 3사 출신 여생도가 장교로 임관하게 된다.

육군3사관학교의 여생도 선발에 따라 육군 장교 모집의 전 과정에서 여성이 남성과 사실상 동등한 지원 기회를 보장받은 셈이다. 기존에는 전문대학을 졸업한 여성이 육군 장교를 지망할 때 남성에 비하여 일부 제한이 있었으나 이번 결정에 따라 제한사항이 해소되어 전문대학을 졸업한 여성의 경우에도 육군3사관학교로 진학하면 장교가 되는 길이 열린 것이다.

여생도 모집 발표 소식에 선진국형 실무중심의 교육 시스템을 구축해 경찰행정 및 경찰경호 특성화 전문학교로 자리잡은 서강전문학교의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다. 매년 육군부사관을 비롯한 육군3사관학교 편입 합격률 전국 1위를 기록해왔기 때문이다.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김은주교수는 "육군3사관학교에서 2014년부터 여학생 신입생을 20명정도 선발할 예정이고, 따라서 2013년 서강전문학교 신입생의 경우 2학년때 육군3사관학교 편입 시험 응시가 가능할 것으로 보여진다."고 하며 "육군3사관학교 편입 합격률이 높은만큼 기존에 합격한 선배들의 합격 노하우를 전수해주고 보다 쉽게 합격할 수 있도록 직접적으로 지도해주고 있기 때문에 서강전문학교 군사학과가 주목 받고 있는것 같다."고 전했다.

서강전문학교는 육군본부와 군부사관 장학생 제도 운영을 위한 협약을 맺어 재학기간 중 등록금 전액을 국방부로부터 지원받 을 수 있도록 군부사관장학생 제도 또한 운영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군부사관장학생 합격률 상위권을 유지하며 많은 부사관을 배출해내고 있다.

현재 서강전문학교는 군사학과,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경찰무도학과, 사회복지학과, 경영학과, 호텔관광학과, 아동보육학과, 아동미술학과, 공무원행정학과, 소방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경찰비서학과, 검찰학과, 사이버해킹보안학과, 컴퓨터정보학과, 정보통신학과, 실용음악학과, 보컬학과 등 추가모집 진행 중에 있으며 수능성적과 내신성적을 일체 반영하지 않고 1:1 담당교수진의 면접과 적성검사를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