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북한이탈주민교육지원센터자. 마경욱박사 임명

북한이탈주민 학생들은 다양한 장학지원을 받으며 서강전문학교에 재학하고 있다. 주로 사회복지학 전공을 중심으로 공부하여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보육교사, 요양보호사까지 자격증을 취득한다.

한국의 각종 제도와 법률에 대하여 잘 이해하지 못하는 학생들과 학교생활에 보다 능동적으로 적응하기 위하여 서강전문학교에서는 북한이탈주민교육지원센터의 기능을 확대하였다. 행정처와 교학처, 교수처, 대외협력처를 두고 있는 서강직업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는 이번에 북한이탈주민교육지원센터에서를 새터민학생들이 학교생활은 물론 사회생활과 취업연계 , 진로상담 및 심리안정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각종 동아리활동과 영어경시대회와 같은 크고 작은 활동을 통하여 자신감과 학업에 대한 동기부여를 극대화시키고 있다.


북한이탈주민교육지원센터의 주요기능중 하나는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 소속 새터민학생들의 법률상담과 법적 분쟁에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법률지원을 하고 있다. 법무법인 주원의 배호성변호사가 직접 북한이탈주민학생들을 위하여 필요한 다양한 법률지원을 하고 있고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경호학과 지도교수들중 고위공무원출신 교수님들의 지원과 지도도 있다.




서강전문학교 북한이탈주민교육지원센터장으로 마경욱박사가 임명되었고, 북한이탈주민지원팀장은 학생들의 소소한 어려움까지 챙기는 학생회장 전희숙을 임명하였다.

한국생활에서 일상의 대부분이 영어로 되어 있다 기초적인 영어교육조차 받지 못하였던 새터민 학생등에게 영어집중지원센터를 통하여 기초리딩, 영문작성, 회화 등 다양한 영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전액 서강전문학교 재단의 후원과 지원으로 장학처리된다'

작년에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를 졸업하고 사회복지학과 석사과정에 재학중인 졸업생들이 다시 학교를 찾고 서강전문학교를 후배들에게 추천하고 있다.

오늘 실시한 영어집중지원센터의 북한이탈주민학생 대상 영어경시대회는 참가자전원에게 장학금을 현장에서 지원하고 우수학생에게 표창장과 우수장학금을 지급한다.
서강전문학교재단에서 서강직업전문학교신도림캠퍼스와 목동캠퍼스 등에서 영어집중지원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영어집중지원센터는 재단법인의 김준엽 이사장이 영어시험점수가 결국 경찰공무원시험과 육군3사관학교 합격은 물론 서울수도권 4년제 대학교의 편입에도 반드시 필요한 과목이기에 영어특강을 수시로 하기로 하였다. 그 결과 경찰시험, 각종 편입시험에 당당히 합격하는 학생들이 늘어 가기 시작하였다. 영어집중지원센터의 담당교수님을 두분 더 모셔와서 영어역량강화에 최선을 다하여 지원하였다

해외기업이나 외국계회사에 취업을 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기 시작하였으며 국제공항보안 요원으로 근무하거나 미군기지 보완요원 등에서도 유리하게 취업을 하고 좋은 보직을 맡아 취업을 하는 경우가 많다.

서강전문학교는 열심히 공부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지원과 장학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어떠한 차별도 없고 학생 저마다의 목표와 역량에 따라 수준별 지도교수님이 투입된다.

국민 통합과 통일의 밀알인 북한이탈주민학생들의 성공적인 학교생활과 사회생활을 기원한다.

서강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경호학과, 사회복지학과, 미용예술학과, 실용음악학과, 정보통신학과 전문학사학위과정의 신입생을 모집중이다,.

내신성적과 수능점수와는 무관하게 지도교수의 면접을 합격을 결정한다. 경찰공무원 합격, 육군3사관학교 합격, 경비지도사 , 사회복지사 등으로 진로를 잡고 있다, 대기업중심의 보안회사와 경호경비회사에는 경호학과 학생들이 많이 취업을 하고 있다.

경찰행정학과의 경우 최연소 여경합격자배출, 경찰공무원 연속 배출이라는 자랑과 자부심이 있다. 내신등급이 낮은 학생들이 경찰행정학과에 지원을 하여 합격을 하고 공부를 하지만 경찰시험합격에는 자신이 없을 수 있다. 하지만 서강전문학교 경찰경호학과와 함께 하는 무도수업으로 각종 무도의 단증을 취득한다 경찰시험의 가산점을 확보하는 것이다. 경비지도사의 경우 국비지원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합격시 경찰시험의 추가 가산점이 있다. 학점으로도 크게 인정된다. 경비보안회사 취업, 씨큐리티산업에도 반드시 필요한 국가자격증이다.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과, 경호학과는 씨큐리티특성화전문학교로서 서울에서 도심형 경찰복짙특성화학교로서 가장 오랜 역사를 보유하고 있다. 일반경비원신임교육은 매월 400여명을 배출하고 있다 사회복지현장실습을 통한 사회복지사 또한 상당수를 배출하고 있지만 경비지도사는 합격자를 연속하여 배출하는 큰 자랑거리가 있다. 일반경비원신임교육은 경비업체, 보안업체, 경호업체들로 부터 교육생을 위탁받아 전문화된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것이다.

300여개의 경비업체들과 산학협약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서강전문학교는 많은 경비보안업체들이 수시로 준비된 인력을 추천해 달라는 수요가 많아 서강취업지원센타를 운영해오다가 최근 주식회사 씨큐인과 함께 경호경비보안분야의 구인구직플랫폼에 참여하였다. 경비원신임교육이수증 취득후 교육생에 맞는 경비업체들에 신속하게 취업을 할 수 있고 경비보안업체 입장에서는 적기에 우수인력을 확보할 수 있어 배치신고와 경비업을 보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사회복지학과의 사회복지현장실습은 사회복지사의 필수과정이다, 서강전문학교는 사회복지현장실습과 보육실습을 매월 개강한다, 매우활발히 운영되고 있는 과정이며 경비지도사의 경우 국비지원과정으로 매월진행하고 있다.